삶 속에 잠깐 스쳐가는 말씀 한 조각

말씀 한 조각 만으로도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2025/01 5

보수와 진보

최근 몇 년간 참으로 많이 듣게 되었고, 요즈음엔 특별히 더 자주 듣게 된 한쌍의 단어가 있다. 바로 '보수'와 '진보'이다. 한 쌍의 단어이기는 하지만... 마치 자석의 N극과 S극처럼 서로 지독히도 뒤섞이지 않는 관계인 것처럼 여겨진다. 현재의 상황을 보면 이 한 쌍의 단어가 서로 갈라져서 끊임없이 밀쳐내다가 마침내는 각각의 입장에 고착화된 극단적인 이분법적 가치관이 되어버린 것 같다. 그리고는 이 시대, 이 나라 사람들의 생각을 가르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를 가르고, 그리고 나라를 가르고 있는 것 같다. 마치 나라 안이 내부적으로 냉전시대를 겪고 있는 듯 하다. '보수'와 '진보'... 이 두 개념은 과연 그렇게 갈라서야만 하는 것일까?'보수'와 '진보'... 기독교의 관점에서는 이 두 개념을 어떻..

책읽는 사자, "윤석열 대통령 옥중에서 성경 읽는다!!!!"

동영상 여러분, 너무 너무 기쁘고, 놀랍고, 감격스러운 소식 전해드립니다. 오늘 김진홍 목사님께서 '아침묵상'이라는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리신 글인데요. 이미 많은 기독교인 분들이 이 기쁘고 놀라운 소식을 접하고, 감사기도와 그리고 주변 기독교인들에게 많이 알리고 있다, 이렇게 생각이 듭니다. 목사님께서 올리신 글의 제목은 이라는 글입니다. 너무 너무 놀라운 소식입니다.이 글을 쓰시는 어제 윤석열 대통령님의 비서관이 목사님을 찾아왔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통령께서 부탁하시길 '옥중에서 성경을 읽기 원한다, 김진홍 목사님의 싸인이 있는 성경을 넣어 달라'라고 했다고 합니다. 여러분, 이것은 정말 매우 신적인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목사님께서 비서관 너가 성경을 사오면 내가 싸인을 하겠다, ..

◇ 삶의 모습 2025.01.22

킹덤 컬쳐, "좌파를 언급하는 두 가지 이유"

동영상   (서산제일교회 부목사님이신 염보연 목사님의 동영상 중 0:45부터 15:40까지의 내용입니다.)  (좌파를 언급하는 데에는) 크게는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첫째, 좌파가 실제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주류 세력으로서 분명히 존재하고 있어요. 제가 지난번 새벽예배 설교 중에 한국 교회 목회자 90% 이상이 좌경화되어 있다 그랬잖아요. 제가 헛소리 한 게 아니에요. 이 말을 너무 지나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혹 계실지도 모르겠는데, 저는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좌경화 용어 자체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서 90% 이상은 좀 지나치다고 생각하실 수는 있는데요, 제가 생각하는 좌경화의 뿌리 사상을 기준으로 보자면 저는 정말 90% 이상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실제 제 주변에 알고 있는 목회자들의 ..

◇ 삶의 모습 2025.01.18

킹덤 컬쳐, "교회에 왜 이렇게 좌파가 많은 걸까?"

동영상   (서산제일교회 부목사님이신 염보연 목사님의 동영상 중 2:48부터 7:22까지의 내용입니다.) 교회와 성도들, 목회자들의 (좌파성향의) 인식은 사실 너무나 안타까웠습니다. 이거는 좀처럼 잘 안바뀌더라구요.자, 이게 왜 그러냐면, 뭐 여러가지 이유를 들 수는 있는데, 일단 기독교 신앙을 애초에 잘못 배워서 그런 게 있고, 그 다음에 너무 기독교가 윤리, 도덕에 치우쳐 있어요. 사람들에게 나이스하고 싶은 거죠. 그러니까 세상의 소금과 빛이라는 개념을 나이스함, 젠틀함, 이런 걸로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 거예요. 그래서 기독교인들의 특징이, 제가 볼 땐 그래요, 한박자 늦어요. 왜? 나이스 해야 되니까. 세상의 반응을 먼저 살피는 거죠. 그리고나서 반응을 하다 보니까 항상 늦어요.그러면 왜 나..

◇ 삶의 모습 2025.01.15

SBS 연기대상, "교회를 향한 차가운 시선에도 당당히 신앙 고백한 연예인들"

동영상 "이원두, 김자영, 김민경, 김서영, 우리 가족... 이렇게 아름다운 영혼들과 함께 사랑하며 살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연기하겠습니다. 이웃을 사랑하면 악마가 건드릴 수가 없어요. 제가 악마를 해봐서 알잖아요. 사랑합시다. 감사합니다." "제가 너무 감사할 분들이 너무 많이 계시는데, 제가 한 분 한 분 찾아뵙고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이 자리에 있기까지 제 삶을 모두 주관하시고 저를 지켜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께 이 영광 돌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믿기지가 않아서 말을 뭐라고 해야될지 모르겠는데... 먼저 아무것도 아닌 저를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께 모든 영광 돌립니다." "이 상을 통해서 제 기도에 응답해 주신 하나님께..

◇ 삶의 모습 2025.01.02